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현황보고서는 참고용으로...주안동 상일빌라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1462 임의경매 입니다. 제가 입찰 기일을 다른 날로 착각해서 좀 일찍 소개해드렸던 사건이였습니다. 대략 2주 전에 소개해드렸는 부동산 경매 물건인 것 같네요. 권리신고가 안되어 있는 여성 세입자 두분이 살고 계신다고 했던 물건으로 왠지 명도가 힘들지 모를 것 같다고 말씀드렸던 물건이죠. 낙찰결과가 어떤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회사에서 대표적인 아.싸였는데, 아쉽게도 애매하게 인.싸 비슷한 업무를 맡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가 소극적으로 운영될 것 같습니다. 찾아주시는 분께 감사드리며, 아.싸로 돌아갈 당분간은 블로그 찾아다니며 소통하는 부분이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 시세조사


매매가는 6500만원 전후, 월세는 보증금 500만원에 35만원으로 조사됩니다.


현세입자가 어떤 사람일지 만나봐야 어느정도 가늠이될텐데, 임장갔을 때 노크를 하면서도 좀 쫄아있었습니다. 기가 센분이 나올 것 같았습니다. 집행관이 현장보고한 실내 사진대로라면 싱크대는 양호한 편이지만, 나머지는 모두 수리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복도 계단에서 벽면을 살펴봤더니 페인트가 습기때문에 일어난 곳이 많았습니다. 누수, 결로 부분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물건의 입지는 만족스러웠습니다만 세입자(점유자) 확인과 인테리어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 예상낙찰가 : 4553만원
- 제반비용 : 700만원(수리비 500만원 포함)
- 입찰기일 : 2019-08-30


제가 입찰한다면 4553만원을 적어냈을겁니다. 찰입니다. 1등과 1000만원 정도 차이로 패찰이니 뭔가 단단히 놓친 모양입니다. 1등과 2등과의 격차가 20만원 가량나니까 아마도 제가 뭔가를 놓친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확실히 제대로 조사가 안된 것 같습니다. 제가 그 일대 공인중개사무소를 다니면 확인한 가격, 네이버 부동산에서 확인한 물건 시세는 이와는 괴리감이 큽니다. 약간 미심쩍은 딱 떨어지는 금액이 의심스럽긴 하지만, 저는 저 금액을 주고 살 집이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집수리해야하지, 왠지 기가 쎌 것 같은 권리 없는 세입자가 살고 있지...부동산 경매에 나오는 좋은 집은 얼마든지 많이 있습니다. 앞전에 소개해드린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더 좋은, 더 쉬운 부동산 경매 물건을 찾아서 낙찰받으면 그만이죠. 

최고가매수신청금액 55,850,000원(65.55%)
입찰 4명, 낙찰자 : 홍**
차순위금액 55,660,000원
매각결정기일 : 2019.09.06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