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1



네이버부동산000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드렸던 국토부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이용자(?)께서는 부동산실거래가를 조회할 때,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시스템에 접속하는 분들 보다는 네이버부동산에 접속하여 실거래가를 조회합니다. 제가 직접 통계를 확인해봐도 그렇습니다. 또한 공인중개소에 가서 물건을 올릴때도 거래가 완료되어 내릴때도 네이버부동산이 나옵니다. 요근래 에 공인중개소에 물건을 올려보신 분은 아마 아실 겁니다. 여러 분의 공인중개사분들의 말에 따르면, 네이버부동산이 아주 깐깐하게 관리를 하기 때문에, 거래가 되면 거래완료와 함께 실거래가를 바로 바로 네이버부동산에 알려줘야 회원사 자격을 유지시켜준다며 절대권력(?)이라는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이런 당근과 채찍을 잘 이용하여 네이버부동산이 실시간 실거래가조회와 시세조회, 허위매물 없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겠죠. 네이버부동산에서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네이버부동산 사용방법과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 예시와 함께 2편으로 나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부동산 메뉴 사용 예시 :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오드카운티
※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방법 예시 : 대구시 달성군 유가면 힐데스하임

1. 네이버부동산 둘러보기


네이버부동산만 잘 활용해보셔도 다른 어플이나, 웹에서 확인하실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많은 데이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저는 Daum 그룹 계열의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니, 섞어 섞어로 많이 씁니다. 전에도 몇차례 소개해드린 것처럼, 어느 지역에선 Daum이 좋고, 어느 지역에서는 네이버가 좋고 그렇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로 대략적인 윤곽이 잡히면, Daum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매물검색이나 매물 올리기에는 네이버부동산이 매우 좋습니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네이버 제휴입니다.

우선 검색 엔진에서 네이버부동산으로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네이버 메인화면을 엽니다.


네이버부동산001


검색어를 입력하는란 바로 밑쪽으로 붉은 박스처럼 '부동산'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 네이버부동산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부동산002


네이버부동산의 메인화면입니다. '부동산 홈'은 뒤따르는 메인메뉴, 그러니까 매물, 분양, 뉴스 등 각 섹션에서 중요한, 최신의 정보를 알려주는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도와 함께 보이는 것이 '매물', 오늘의 뉴스는 '분양과 뉴스', 똑똑하게 집구하기는 '커뮤니티' 뭐 이런식 입니다.

우리가 알고자하는 부동산실거래가조회를 위해 첫번째 매물탭으로 들어가봅니다. 


2. 네이버부동산 매물탭 옵션1


네이버부동산003


네이버부동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겠죠?! 화면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곳을 찾으셔도 되고, 상단에 위치를 직접 입력하셔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검색했던 곳이였던 영통구 이의동이 검색되었는데, 영통구 이의동에 있는 아파트의 매매 가격이 나옵니다. 지저분해보이신다면 화면의 우측 상단에 '단지'버튼을 누르시면 사라집니다. 단지별 '준공년도, 세대수, 평단가'등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보시고자 하는 옵션으로 변경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부동산004


이와 같이 '단지'를 누르면 이전에 보였던 보라색 '단지별 평단가'없이 보이게 됩니다. 이번엔 그 바로 밑 '학군'을 눌러보겠습니다. 주변에 있는 초등학교가 조회가 되고 표기됩니다.


네이버부동산005


그밑으로 '편의'가 보이는데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정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것은 역시 이 '편의'탭에서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 마트입니다. 버스정류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버스정류장이 모두 보입니다. 보다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마우스로 지도를 한번 누르신다음 마우스 중간에 동그란 바퀴, 휠을 돌리시면 됩니다. 아니면 화면에서 우측하단을 보시면 '+' 또는 '-'를 눌러보시면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부동산006


편의옵션에서 지하철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지역에 운행중인 신분당선 상현역과 광교중앙역이 확인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역의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첫차, 막차시간, 운행중인 열차정보, 열차의 위치 등 해당 역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007

 

동일한 방법으로 마트를 선택하여 보실수 있습니다. 카트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마트 상호와 마트로 갈 수있는 교통편,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단지탭'은 별도로 쓸 수 있습니다. 편의와 학군을 같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만 단지와 학군, 단지와 편의 이렇게는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네이버부동산 매물탭 옵션2


네이버부동산008


'거리재기'입니다. '자'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자모양으로 변합니다. 거리 재고자하시는 위치로 가셔서 출발점과 도착점을 각각 화면에서 누릅니다. 그리고는 키보드 상단에 'ESC'키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총거리, 도보(성인걸음 기준)로 걸리는 시간, 자전거로 걸리는 시간이 표기됩니다. 사실 거리를 잰다고 하더라도 감이 안오실겁니다. 집주변에 자주 다니는 곳을 지정하셔서 거리재기를 3~4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 것입니다. 임장을 나가기 전에 이렇게 감을 잡아두시면 덜 지칩니다. 오드카운티에서 광교중앙역까지는 975m입니다. 이정도면 쉼없이 전력질주하면 5분 역세권입니다.ㅋ


네이버부동산009


항공뷰를 눌러봅니다. 항공뷰는 원하는 위치를 딱 볼 수는 없지만 주변을 볼 수 있으니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주로 혐오시설이나 지형을 파악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네이버부동산010


서울, 인천이나 수원은 급경사지역이 많습니다. 이런 것 확인하실 때 좋습니다.


네이버부동산011


저는 항공뷰보다는 로드뷰로 아주 구석구석 다 살펴봅니다. 마치 운전하고 다니는 것 마냥, 일대를 계속 돌아보는 것이죠. 로드뷰로 보다가 안보이면 항공뷰를 이용하는 등, 교차해서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부동산012


아파트와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빌라, 주택에 대해서도 매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부동산013


원룸, 투룸도 확인되며, 상가, 업무, 공장, 토지도 확인이 되니 집주변에 궁금하셨던 곳이 있었다면 옵션을 설정하셔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4. 분양, 뉴스, 경매 탭


네이버부동산014


매물탭에서 나오면, 네이버부동산의 메인메뉴 항목이 나오는데 분양, 뉴스, 커뮤니티, 경매 탭이 바로 그것입니다. 네이버부동산은 대부분의 이용자가 매물탭만 이용하는데 나머지 탭도 잘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분양탭으로 가봅니다. 분양할 지역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매물탭과는 달리 최소한의 정보만 이용가능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분양 계획과 현재 상태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015


뉴스탭으로 가시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각 언론사의 부동산 최신 뉴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아파트 단지에 살고 있는 거주자들이 직접 살면서 겪는 꿀팁 정보가 있습니다. 이곳도 잘 찾아보시면, 좋은 정보가 많습니다.ㅎ


네이버부동산016


지난 포스팅에서도 안내했었던 무료 경매물건조회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경매'탭 입니다. 사설경매사이트에 회원가입하여 경매정보이용시 월이용료가 10만원이 넘습니다. 네이버부동산의 경매탭을 잘 이용하여, 어느정도 감을 잡으신 다음 사설경매사이트에 가입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사족이 너무 길어져버렸습니다. 이렇게 길게 소개할만한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어머니께 설명드린다고 생각하고 쓰다보니 많이 길어졌습니다. 오늘은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를 조회하기 전 네이버부동산의 모든 메뉴를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고, 내일은 실제 예시로 요즘 어머니께서 관심갖고 계신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힐데스하임 아파트의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