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호갱노노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인 부동산 매물 알람입니다. 제 경우에는 부동산 매물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아파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등록이 어려운 매물도 있지만,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호갱노노에서 모두 등록가능합니다. 전월세 계약 일시, 계약 기간과 선택된 부동산 매물이 거래가 되면 거래 일, 거래가격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파트 거주자의 생생한 후기도 제가 알람으로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관심지역이나 관심 아파트단지가 있으시면 알람을 등록해두고 후기나 가격변동을 알람으로 받아보실 수 있도록 호갱노노 부동산매물 알람등록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갱노노 로그인



이전 글처럼 회원가입(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회원가입하기)을 마치셨다고 가정하고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호갱노노'로 접속, 지도가 그려진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사람모양을 클릭하십니다. 그럼 위와같이 로그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호갱노노는 모바일로 주로 이용하는데, PC에서 이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저는 휴대폰에 호갱노노앱이 있어 보다 간편한 '호갱노노 앱으로 인증'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인증번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로그인된 상태에서 우측상단에 사람 아이콘를 한번 더 누르면 화면 왼편에 '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첫번째 메뉴인 '알람'을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아파트를 등록하여 알람을 받으려고 하니, 예시 이전에 소개드린 아파트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시의 아파트는 제가 부쩍 관심을 갖고 있는 재건축 연한에 가까운 소형 평형 아파트(연수구청 주변 아파트대단지, 연수동 주공아파트)입니다.


2. 부동산 매물 찾기 



현재 등록된 매물은 두건이 보입니다. 이제 등록하고 하는 매물이 있는 곳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메뉴에서 찾기로 바로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만 보다 직관적인 지도상에서 '+ / -' 버튼으로 지역 또는 단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어르신들은 요 '+ / -' 버튼이 더 유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버튼을 계속 누르면 지도의 스케일이 작아지면서 우리나라 전체 지도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도를 선택, 시를 선택, 구, 동을 선택하는 식으로 좁혀나가시면 됩니다. 매우 쉽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인천시 연수구 연수동까지로 확대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의 물건이 있는 연수3동으로 더 확대합니다. 여기서 확대는 '+'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 제가 찾는 아파트가 보입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라인과 맞붙어있는 연수주공3단지아파트입니다.  



'18평 1.5억'이라고 써있는 집 모양을 누르면, 아파트단지가 보입니다. 동호수와 방크기, 방타입이 상세히 나옵니다. 화면의 왼편을 보면 다음과 같이 연수주공3단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매매형태와 집사이즈(단지 내 모든 사이즈가 다 표시됩니다. 연수주공3단지는 단일평수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남겨놓은 단지의 장단점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리뷰도 제공하고 있어 물건의 외관상태도 어느정도 확인 가능하시고, 주변 여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찾은 물건에 대해 알람 설정만 해주시면 되는 것이죠.


3. 부동산매물 알람등록


위의 부동산매물개요(연수동 연수주공3단지) 바로 아래에 보시면 '종'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마 예상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ㅋ

저 종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의 팝업이 나타납니다.


선택된 아파트의 거주유형, 평형, 알림타입을 선택하여 알람을 설정하면 됩니다. 저처럼 매물이 여러 개 등록해두면 계속해서 알람이 울려서 불편합니다. 그러나 한두개 정도 알람을 설정하시는 것이라면 '알림 모두 신청'하셔서 어떤 내용의 알람이 오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재밌습니다.ㅎ

원하는 알람만 받고자 하신다면...예를들어 전세 물건의 실거래가만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거래 유형에서 전세를 선택, 알림타입에서 실거래만 누르시면 됩니다. 쉽쥬~?!



너무 쉬워 허무하시겠지만 알람등록 끝났습니다.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시려면 '내 메뉴'에서 '알람'으로 가시면 확인되십니다. 실거래가 변동이 있을시 진동과 함께 아래와 같이 알람이 옵니다.



오늘은 호갱노노에서 부동산매물 알람등록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알람 설정해두시면, 때때로 네이버부동산이나 다음부동산에 들어가셔서 관심단지 매매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내렸는지, 거래된 것이 있는지 없는지를 따로 확인해보실 필요없이 편하게 알람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