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코엑스 에스엠 타운 아티움 전광판, 국뽕에 취하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출퇴근 시간이 길어,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편입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렸는, 유병재의 창조의밤이라던지 인피쉰, 깝도이, 브신 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 영상 자주 보는 편입니다. 작년 말부터는 일본 불매운동, 일본 뉴스, 해외반응도 추가해서 보고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 봤던 일본 뉴스였는데, 연관동영상, 연관검색으로 조회가 되어 보고 있습니다. 재미도 있고요. 그중에서도 요새 푹 빠져서 보고 있는 것은 K방역의 성공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인지도가 위상이 높아지는 외국인들 반응(주로 해외반응, 특정 영상에 대한 외국인의 SNS 댓글을 해석해서 읽어주는 영상)입니다. 흔히, 나라사랑에 빠진다는 국뽕(?)이죠. 한참 해외반응 영상을 보다가 아주아주 눈에 익은 영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삼성무역센터 대형전광판이 바로 그것이였습니다. 사실 전 출퇴근시에 항상 지나면서 보던터라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만, 국뽕에 취해 다시 쳐다보니 이렇게 멋진 것을 늘 그냥 지나쳤네 싶었습니다. 코엑스 에스엠 타운 아티움 전광판(링크로 가시면 360 VR 사진과 동영상으로 코엑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에 대한 영상 보시고 달라진 대한민국의 위상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호선 삼성역을 빠져나오면 어느 출구에서든 볼 수 있는 아주 큰 전광판이 나옵니다. 정확한 구조는 저도 안들어가봐서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겉면은 전광판이고 안쪽은 SM TOWN의 아티움(공연장)인 것으로 보이네요.


연예인의 공연이나 각종행사가 이 전광판 앞에서 참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굳이 찾아가서 열심히 응원하고 지켜보고 하지는 않게되네요. 저 안쪽으로 신한은행이 있어서 한 두어번 볼일보러 가보긴 했는데, 그냥 큰 간판...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사실 이 주변에 이렇게 대형 전광판이 많습니다. 이 뒤쪽으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도 큼직한 대형 전광판이 있고, 그 옆에 현대백화점에도 큰 전광판이 있죠.
하지만 아티움 전광판은 광고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특정시간에 수족관으로 변하죠?! 두둥!!!
아래의 영상에서처럼, 해외반응을 보시면 '미래 도시의 모습이다', '하루종일 영상을 보고 있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다양한 재밌는 댓글이 많습니다.
저는 물결치는 것과 고래 영상을 여러차례 보긴했는데, 시간이 정해져있었는지는 몰랐었습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회식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에 아주 짧게 무슨 편지같은 것이 올라오기도 했었는데, 타임스퀘어 전광판 같이 돈을 주고 개인 광고도 할 수 있는가 봅니다.


가까이 있어 고마운 줄, 소중한 줄 몰랐던 대한민국의 멋진 관광명소가 된 전광판, 시원한 영상 보시고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