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오늘은 취학통지서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둘째가 곧 초등학교 입학합니다. 마냥 애기다 했는데 어느새 초등학교 입학하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입학식을 하는지도, 등교를 하게 될지도 아직 잘 모르지만

그래도 아이 가방이라도 사야 되는데 싶어서, 회사 복지를 찾아봤습니다.

까마득하지만... 복리후생 어디에선가,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입학 준비물 지원금이 있었던 것을 기억했기 때문이죠. 후후

 

해당 항목을 찾아보니,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입학통지서"

'어?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아이 예비소집일 때 학교에 제출했던 것이 이 녀석이었습니다.ㅠ

'인터넷으로 재발급받으면 되겠지?'라고 쉽게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ㅠ

오늘은 취학통지서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받기

 

     

취학통지서? 입학통지서?

 

 

용어 자체를 까먹었습니다.

까마귀 고기를 먹은 것도 아니고, 아이 입학에 완전 핵 핵 핵 중요한 서류인데

서류 이름 조차 모르는 아빱니다.ㅠ

 

그도 그럴 것이 회사 복리후생 책자에는 용어가 막 뒤섞여 있었습니다.

  1.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 입학통지서 제출

  2. 초등학교 입학 준비물 지원금 : 취학통지서 제출

 

두 개가 다른 건가?!

바로 인터넷으로 입학통지서로 검색을 해봅니다.

인터넷으로 입학을 누르자마자 입학통지서와 취학통지서가 연관검색어로 나타납니다.

아마 두 개가 같은 서류라는 느낌입니다.

 

초등학교로부터 받았던 예비소집 안내 문자가 생각나서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취학통지서가 맞습니다.

취학통지서를 예전에는 입학통지서라고 불렀나 봅니다.

 

 

초등학교 예비소집 안내 문자

 

 

서류명이 뭔지 알아냈으니,

서류 발급처가 어딘지 알아내기만 하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리라... 하고 생각했습니다.

인천 시청으로 전화해서 자동차세 SSGpay로 납부가 가능한지도 물어보면서,

취학통지서 재발급에 대해서도 물어봅니다.

 

자동차세 SSGpay는 앞선 포스팅에서처럼, 인천시에서는 SSGpay로 세금납부가 안된다고 합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에 대해서는 연수구청에 문의해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연수구청 담당자를 몰라 '초등학교'로 검색하니, 왠지 연관 있어 보이는 분께 전화를 해봅니다.

 

 

인천 연수구청 교육 담당 연락처

 

 

역시 한 번에 전화통화가 안됩니다.

공무원분들 민원인의 민원이 많아, 항상 전화연결이 어렵습니다.

어떤 지자체는 전화하면 신호음 몇 번 가다가 그냥 끊기면서 다시 걸라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끈질긴 편입니다. 받을 때까지 계속하죠.ㅋ

 

 

취학통지서 발급처

 

 

연수구청에서 검색된 직원분과 계속 연결을 시도합니다.

어째 어째 연결됩니다만, 담당업무에 표시된 '취학 지원 및 학교 졸업 표창'은

초등학교가 아닌, 평생교육 학교에 해당되는 업무라고 합니다.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했더니, 구청 내 교육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었습니다.

 

통화하면서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문의했더니, 불가하다고 합니다.

갓(God) 서울시와 부산시가 또 등장합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곳이 바로 서울시와 부산시입니다.ㅠ

 

 

연수구청, 송도2동 주민센터 연락

 

 

취학통지서 발급은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에서 하는 업무라며,

소재 주민센터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었습니다.

 

제 소재 주민센터는 송도2동 주민센터였습니다.

 

송도2동 주민센터 교육담당자분께 전화했더니,

취학통지서 발급은 주민센터에 학부모의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간단히 사진만 있으면 되는데 시간을 내서 찾아가기 힘들다고

다른 방법이 없냐고 문의했더니 없답니다.

원칙이야 그렇지만 다른 방법이 없는지 문의해도 단번에 없다고 방문하는 수밖에 없다고

잘라 말합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봅니다.

바로 취학통지서를 제출한 초등학교에 문의를 해보는 수밖에요.

 

 

취학통지서 재발급 문의

 

 

행정서류를 제출한 것이니, 행정실에 몇 차례 전화했는데 안 받더군요.

교무실로 전화를 걸어, 선생님과 연락이 닿았습니다.

 

선생님께,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를 제출하고 나서 생각났다.

회사 제출서류였는데, 사본을 챙기지 못했는데 사진으로 보내줄 수 있는지' 문의했습니다.

 

너무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이 포스팅으로 전합니다.

 

아리가또~!!!

 

 

취학통지서 재발급 문의

 

 

이 사진을 이용하여, 저는 회사에 복지 신청을 모두 마쳤습니다.

 

크게 두 가지를 느꼈습니다.

 

  1. God 서울시와 부산시처럼 보다 스마트 행정처리가 되면 좋겠다.(세금 납부, 행정서류 인터넷 발급)

  2. 공무원분들 너무 바쁘지만, 보다 민원인에 친절하고 민원인의 입장을 배려해줬으면 좋겠다.(안됩니다. 무조건 오셔야 합니다. 모릅니다. 이분께 연락하세요.)

 

혹시 저처럼 미처 취학통지서 사본을 마련하지 못했거나,

분실 또는 소실(쫘악쫘악 찢긴 경우도 있습니다.)하여 발급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반드시 거주하시는 주민센터에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서 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 만나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