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알뜰폰 개통 후기, 해보니 역시 별거 없었습니다.



알뜰폰 개통000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짜쟌~드디어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포스팅하려고 관련 정보를 알아보았고, 만반의(?) 준비를 해둔 탓일까요? 유심칩 택배박스를 받고 약 10분 안쪽으로 셀프개통을 마쳤습니다. 좋습니다. 이제 제 전화요금은 반에 반으로 낮추고 데이터는 더 많이 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해지 전 올레 KT에 휴대폰 단말기 위약금이나 뭐가 없냐고 물었더니, 2월부로 계약기간이 끝나 3월에 청구되는 2월 요금만 납부되면 위약금없이 계약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소중한 갤럭시 노트8을 소중히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이번에 통신비 아낀 돈으로 갤럭시 노트8 악세사리를 좀 구매해둬야겠습니다. 셀프개통, 직접해보니 완전 쉽습니다. 역시 뭐든지간에 직접해보면 별 것 아니다란 생각이 요즘 부쩍 많이 듭니다. 오늘은 함께 알뜰폰 셀프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셀프개통 절차


알뜰폰 개통001


저는 대략 4~5곳의 알뜰통신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제게 딱 맞는 요금제를 갖춘 곳은 많았지만 좀 더 저렴하면서 데이터를 많이 주는 곳을 찾다보니 KT M mobile이 낫겠다고 판단했습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메인메뉴에 셀프개통이 보입니다. 바로 셀프개통을 누르면 셀프개통 절차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개통절차를 찬찬히 살펴봤습니다. 크게 4단계로 정리됩니다. 유심을 사는 단계, 신청서를 작성하는 단계, 셀프개통 완료 단계, 유심 장착 후 바로 사용 단계. 말이 4단계이지 3단계이네요. 지난 포스팅에서처럼 셀프 개통을 위해서 요금제는 확인해뒀고, 휴대폰은 이전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유심칩만 구매하면 바로 개통까지 일사천리로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1단계 유심칩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2. 유심칩 구매


알뜰폰 개통002


셀프개통절차의 1단계, 유심칩 구매입니다. 바로 파란색 체크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쇼핑으로 넘어가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지난 2월에 자동차보험 갱신을 하였습니다. 저는 자동차보험 갱신하기전에 타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에서 보험료 조회를 하면 네이버 포인트를 줍니다. 이때 저는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와 K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조회해서 20000점의 네이버 페이를 지급받았습니다. 그 포인트를 이용하고 N쇼핑을 누릅니다.


알뜰폰 개통003



네이버 온라인 쇼핑몰을 장악하기 위해서 프로모션을 엄청나게 하고 있습니다. 6600원 결제되는 제품인데 적립포인트를 1216원이나 해줍니다.


알뜰폰 개통004


저는 NFC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휴대폰을 샀던 초반에는 교통카드를 휴대폰으로 대신 그리고 당시 제가 사용하던 소니 이어폰이 NFC로 페어링이 되어서 썼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안써지더군요. 그래서 NFC 기능이 없는 셀프개통 유심칩 6600원을 결제합니다.


알뜰폰 개통006


알뜰폰 개통007


동네 들어오는 입구에 맘스터치가 있어서 햄버거를 사먹었더니, 포인트가 다 날아가고 얼마 안남았네요.ㅎ


알뜰폰 개통008

유심칩이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유심칩은 주문한지 2일만에 제게로 왔습니다. 후훗!


3.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알뜰폰 개통009


유심칩을 받아들자마자 바로 작업 시작합니다. KT M mobile에 접속합니다. 메인메뉴 최상단 셀프개통이 있어, 그 버튼을 바로 눌러도 되고, 메인메뉴상 '유심가입'을 누르면 셀프개통이 보입니다.


알뜰폰 개통010


셀프개통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알뜰폰 개통011


셀프개통시에 닥칠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필독사항으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난감한 일을 겪었다는 사람이 많았는데, 필독사항 독파를 통해 이겨냈습니다. 물론 위기상황도 오진 않았습니다.


알뜰폰 개통012


유심칩을 받아들고는 바로 2단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저는 기존 번호에서 이동하는 것으로 '번호이동'을 택합니다. 데이터는 제가 분석하고 분석해서 선택한 'LTE 실용 15GB+'를 선택해줍니다.


알뜰폰 개통013


월 통신료는 25300원으로 이전에 단말기값 포함해서 거의 9만원가량 내던 이전에 비해 1/3가격입니다. 너무 좋습니다.


알뜰폰 개통014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및 구매확인사항 및 이용 동의에 관한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알뜰폰 개통015


본인인증 및 사전체크입니다. 본인인증은 말 그대로 본인을 인증하는 행위이고, 사전체크는 번호이동이므로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에 해지를 통보하고,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하겠다는 것을 알리는 행위입니다.


알뜰폰 개통016


사전체크가 끝나면, 자신의 메일주소와 구매한 유심칩을 보시면 20자리 숫자가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순서대로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19자리까지가 숫자고 마지막에는 F라고 쓰여있습니다. 19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알뜰폰 개통017


뒷편으로 '고객님의 개통요청이 정상적으로 신청 되었습니다.'가 나오고 이내, '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팝업이 나타납니다. 짜잔~~드디어 개통이 되었습니다. 이제 유심칩을 꼽기만 하면 모든 상황은 종료~후후훗. 

참 쉽쥬~


4. 셀프개통 확인


알뜰폰 개통018


유심칩을 꼽고, 바로 된다고 하던데 아무런 변화가 없길래 전원을 껐다 다시 켜보았습니다. 바로 유심칩을 확인했다는 안내와 통신사에 연결하겠다고 나옵니다. 두둥!

통신사와 연결되어 전원을 다시 껐다켜겠다고 나옵니다. 다시 한번 껐다켰습니다. 모든 설정이 확인되었고 정상 개통되었습니다. 전화해보고, 인터넷도 열어봅니다. 다 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한번 확인해봅니다. 이전에는 KT를 눌러서 바로 확인했는데, 이제 알뜰폰 KT를 눌러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휴대폰인증도 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알뜰폰 개통019


데이터 요금제도 제가 선택한 요금제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개통 완료!!


사실 알뜰폰 셀프개통에 대해서 포스팅하는 것도 그렇지만, 요즘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물건(?)인 휴대폰을 혼자서 개통한다는 것이 불안해서 이곳저곳 둘러보면서 셀프개통에 대해 많이 알아보았었습니다. 겁주는 글도 많이 있었는데 한번해보자 했었던 것인데 막상해보니 별거 없었습니다. 혹시나 망설이고 있는 것이 있다면, 설마 저걸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되는게 있다면 직접해보십시오. 진짜 별거 아닐 것입니다.ㅎ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Anchou 2020.03.04 04:13 신고

    오... 셀프 개통은 처음 보네요!
    해외에서는 많이들 하는데 이제 우리나라도 곧 편의점이나 대형마켓에서 개인이 유심칩을 사서 사용하는게
    보통이 될 수도 있겠어요!

  2. BlogIcon 북두협객 2020.03.04 10:05 신고

    알뜰폰 정보 잘 보았습니다~
    증말 통신비 비싼 한국에서 알뜰폰은 유일한 대체 수단이죠

  3. BlogIcon 모피우스 2020.03.04 14:21 신고

    베리굿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추천 꾸욱~

  4. BlogIcon 가족바라기 2020.03.04 20:38 신고

    아들이 알뜰폰 쓰는데 금액도 저렴해서 만족하더라구요
    저도 약정끝나면 알뜰폰쓰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