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KT패밀리박스, 가족끼리는 데이터를 나눠쓰자!



패밀리박스000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KT패밀리박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알뜰통신사로 옮기려고 합니다. 그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포인트를 깨끗이, 알뜰히 잘 쓰려고 가족할인으로 묶여있어 사용할 수 있었던 KT패밀리박스로 옮기고 있습니다. 마지막 불꽃(?)을 활활 태워보려고 KT패밀리박스에 대해 소개를 하면 좋겠다싶었습니다. 어머니가 생각보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모자른 데이터를 제가 매월 이 패밀리박스를 이용해서 선물해드렸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도 계실텐데 알아두시면 유용하니,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1. KT패밀리박스


패밀리박스001


KT패밀리박스는 온가족이 KT 고객이면 일단 가입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서로 패밀리로 묶어서 가족중 데이터 또는 포인트가 많은 사람이 데이터가 적은 사람에게 자신의 데이터와 포인트를 나눠줄 수 있는 그런 서비스입니다.


패밀리박스002

보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결합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가족 간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 등 다양한 추가 혜택 제공을 제공하는 KT만의 신개념 서비스입니다. 결합 대상도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 자매, 사위/며느리까지 가능합니다.


패밀리박스003


아내에게 갤럭시 노트를 사주기 전에는 가족중 제가 데이터와 포인트가 가장 많았습니다. 제가 매월초 데이터와 포인트를 모두 패밀리박스에 올려두고, 모친과 아내가 가져다 쓰는 식으로 사용했습니다.


패밀리박스004


매월 가족 한 사람당 데이터 100MB, 멤버십 포인트 1000점이 무료 제공되고 다른 혜택들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최대한~ 다 이용하도록 한번쯤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몰라서 못썼었던 혜택도 많았습니다.


2. KT패밀리박스가입방법


패밀리박스005


오래전에 가족결합을 해둔터라 어디에서 KT패밀리박스 가족결합하는지 기억이 나질않아 KT올레 홈페이지 메인메뉴 '돋보기'에서 패밀리박스로 검색을 해봅니다. 서비스 설명과 가족결합 혜택의 종류에 대해서만 설명이 되어 있고, 결합신청페이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패밀리박스006


제가 이용중인 서비스에 가서 확인해보니, '인터넷뭉치면 올레'라는 결합상품에 가족이 결합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생각해보니, 114 고객센터에 가족할인을 문의했고, 가족관계증명서와 신청서를 출력하여 메일로 접수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114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제출서류와 제출처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3. KT패밀리박스포인트사용방법


데이터와 포인트를 담고 빼내는 것은 워낙에 직관적이라 사진만 보셔도 바로 이해되실겁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두어번 직접해보시고 지금껏 잘 사용하시는 것이, 알려드리면 아주 잘 쓰실 것입니다. 처음에 가족 결합하는 절차만 잘 신청하시면, 사용은 무척 쉽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눈치채셨겠지만...데이터, 포인트 담기는 저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ㅠ


ㄱ) KT패밀리박스데이터담기


패밀리박스007


종이가방 모양의 'Play스토어'에서 'KT 패밀리박스'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KT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모바일 영수증을 받기 위해 '마이 케이티'를 설치해두셨을텐데, 동일한 ID와 PW로 로그인합니다.


패밀리박스007


KT 패밀리박스에 로그인하여 화면 우측 상단으로 보면 결합된 가족이 이렇게 보입니다. 제 정보, 어머니, 아내 순으로 결합되있는 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깜빡 잊고 데이터를 보내지 않으면 모친께서는 저기 '조르기' 버튼으로 저를 데이터 줄 것을 압박합니다.

패밀리박스008


현재 상태입니다. 오늘이 3/1로 데이터가 꽉 차있는 날이죠. 지난 달에도 제가 데이터를 2GB를 충전해두었는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친께서 외출을 안하셔서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있네요. 그래도 저는 통신사를 옮길 예정이므로 다시 데이터와 포인트를 채워둡니다.


패밀리박스009


한달에 옮길 수 있는 최대 데이터는 2GB입니다. 2GB을 꽉꽉 채워서 '데이터 담기'를 눌러줍니다.


패밀리박스010


2GB를 담고 나면 위와 같이 데이터 옮겨진 현재 상태가 보이게 됩니다. 화면을 눌러 왼쪽으로 슬쩍 밀어보시면, 마찬가지로 포인트가 나옵니다.


패밀리박스011


데이터는 지난달에 이미 10만 포인트를 다 옮겨두었습니다. 데이터와 달리 포인트는 제한없이 한방에 모두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꺼낼까요? 그냥 꺼내기하시면 됩니다.ㅋ


ㄴ) KT패밀리박스데이터꺼내기


패밀리박스012


데이터 박스에 방금 제가 데이터를 채운 것이 확인되고, KT에서 고맙다고 보너스를 지급한 내역이 나옵니다. 가족결합이 3명이 되어 있어 명당 100MB씩 제공되었습니다. 


패밀리박스013


패밀리박스014


패밀리박스015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02월까지 최근 석달간 사용내역을 확인해보니, 저와 아내가 무제한 데이터요금제라 어머니께서 데이터를 곶감빼먹듯이 아주 잘 빼서 이용하셨습니다. 

오늘은 KT패밀리박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 였던 KT패밀리박스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혹시 모르셨다면 이용해보실 권해드립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空空(공공) 2020.03.02 08:54 신고

    저희 가족은 다 나뉘어져 있습니다
    KT,LG,SK ㅋ

  2. BlogIcon 북두협객 2020.03.02 14:05 신고

    알뜰폰이 경제적이고 좋죠.
    하지만 기존 통신사 오래 사용해서 혜택 다 받으면 알뜰폰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하기도 합니다

  3. BlogIcon 가족바라기 2020.03.02 22:27 신고

    가족으로 묶어 사용하면
    가격도 할인되고 데이타도 나눠쓸수있어 좋은것 같아요

  4.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3.03 12:37 신고

    저희도 사용하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잘 보고 갑니다.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