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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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필사

 

네이버 뉴스의 오피니언 섹션,

칼럼 중 적당한 길이의 칼럼을 골라

필사를 해보기로 한다.

 

필사는 신문기사의 맞춤법,

띄어쓰기, 마침표 등을 똑같이 작성한다.

이후 기사 요약, 느낌을 적어보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김종섭의 광고 이야기] 지금 당장 고객을 해고하라


지금 당장 고객을 해고하라.

 

끝까지 그 사람에게 맞추겠다는 생각을 해고하라. 이 사람의 심기를 놓치면 별점이 깎인다는 생각을 해고하라. 이 손님을 그냥 보내면 나쁜 소문이 퍼질 거라는 생각을 해고하라.

 

비즈니스는 시간 싸움이다. 우리는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선물 받는다.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 차이다. 그 시간을 누구에게 투자하느냐의 차이다.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헛된 고객에게 투자하지 마라. 당신의 시간을 좀먹고 다른 열성 고객을 놓치게 하는 고객을 돌보지 마라. 그 순간, 정상적인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라.

 

고객은 크게 네 가지 부류로 나뉜다. 당신의 브랜드에 긍정적인 고객. 당신의 브랜드에 중립적인 고객. 당신의 브랜드에 부정적인 고객. 당신의 브랜드에 무관심한 고객.

 

부정적인 고객을 해고하라. 어떠한 것도 부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이해가 안 되는 고객을 이해하려 하지 마라. 그 시간에 무관심한 고객의 환심을 사는 게 낫다. 긍정적인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중립적인 고객을 긍정적인 고객으로 만드는 게 낫다. 

 

부정적인 고객은 주변마저도 부정적으로 만든다. 그러니 그들을 해고하라. 해고당한 고객들이 다른 브랜드로 간다면 더욱 훌륭하다. 거기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전파할 테니 말이다.

 

모두와 함께 간다는 생각은 버려라. 당신의 팬들과 함께 가야 한다. 팬이 될 수 있는 고객과 함께 가야 한다. 안에 둬야 할 고객과 밖에 둬야 할 고객을 명확히 구분하라. 부정적인 고객으로 인해 당신의 브랜드에 어떠한 해도 당하지 않도록 해라. 

 

지금 당장 말도 안 되는 고객을 해고하라.

 

칼럼 원문 : [김종섭의 광고 이야기] 지금 당장 고객을 해고하라

 

[김종섭의 광고 이야기] 지금 당장 고객을 해고하라

지금 당장 고객을 해고하라. 끝까지 그 사람에게 맞추겠다는 생각을 해고하라. 이 사람의 심기를 놓치면 별점이 깎인다는 생각을 해고하라. 이 손님을 그냥 보내면 나쁜 소문이 퍼질 거라는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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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해봅시다.

 

1. 이 칼럼의 핵심 키워드를 찾는다면?

- 비즈니스, 브랜드, 투자, 소셜미디어

 

2. 이 칼럼의 주제를 한 문단으로 요약한다면?

- 당신의 브랜드를 긍정하는 고객, 중립적인 고객, 부정적인 고객, 무관심한 고객으로 나누고 긍정하는 중립적인 고객에게 집중해 보도록 하자.

 

3. 이 칼럼을 읽고 든 나의 견해는?

- 공감한 부분 :

'부정적인 고객을 해고하라. 어떠한 것도 부정적으로 받아들인다.'

ㄴ 내가 겪었던 일을 다시 찬찬히 되짚어 생각해 봐도 내게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었던 사람을 바꾸는데 드는 노력과 시간 비용을 나를 좋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반에 반만 써도 만족감이 높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ㄴ 첫인상으로 상대가 내게 부정적인 인식을 갖지 않게 하도록 신경 쓰자.

ㄴ 한번 굳은 인상은 관계가 지속되는 동안 계속 유지된다.

'부정적인 고객은 주변마저도 부정적으로 만든다.'

ㄴ 나를 중립적으로 생각하던 사람도 부정적인 사람과 있다면, 그를 부정적으로 만든다.

 

- 공감하기 어려운 부분 :

'그러니 그들을 해고하라'

ㄴ 그래서 나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을 어떻게 분류할 것이며, 어떻게 해고할 것인가?

ㄴ 말이 쉽지, 인간관계를 어떻게 그렇게 물건처럼 분류가 되며, 무 자르듯 해고가 될까?

ㄴ 하지만 삶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익혀야 할 고급기술임은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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