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의 경매이야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아파트아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관리비 납부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 수원에 살때도 살던 아파트 의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관리비 내역을 지로용지와 아파트아이를 통해 관리비 납부를 해왔습니다. 관리비 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사용 전력량은 얼마인지, 수도사용량은 얼마인지 등등을 모두 확인할 수도 있고 다른 집에 비해 얼마나 썼는지 등 자세히 비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사오고 관리사무소에서 문자도 계속 오고, 관리비 납부 안내 문자도 오기에 자체 관리비 징구시스템 같은 것이 있나보다 했었는데, 관리비명세서 온 걸 받아보니 지난번 수원에 살던 아파트와 양식이 똑같더군요. 바로 '아파트아이'어플을 설치하고 검색해보았더니 이사온 아파트도 관리비납부를 아파트아이로 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간편하게 관리비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아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겠습니다.ㅎ


 


     

아파트아이 설치


이사를 오면서 이전 아파트와 관련된 앱도 지우고 아파트 입주민 밴드 계정도 지우고 싸악 다 정리했더랬습니다. 이사가게 될 아파트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안하고 말이죠. 이사온 아파트에서는 아파트 관리가 뭔가 체계적으로 잘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생활지원센터(이곳이 관리소인 것 같습니다.)라는 이름으로 계속해서 아파트 관리 안내 문자도 오고 아파트 커뮤니티 어플(주민센터 행사 안내, 아파트 단지 이벤트, 입주민 투표 등등)이 따로 있기에, 관리비도 해당 어플 내지 별도 안내되겠거니 했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어플에서는 관리비 내역이 안보이기에 다음에 한번 물어봐야지하고 잊고 있었는데, 엊그제 우편함에 관리비명세서를 보고서야 관리비는 '아파트아이'에서 관리되는 걸 알았습니다. 아파트아이에 가입된 아파트단지에 사시는 분은 아실텐데 관리비명세서가 녹색에 흰색이 섞여 있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파트아이를 다시 찾아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아파트아이를 설치하고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 바로 접속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 이름과 하단에는 제가 등록해놓은 제 집주소가 나옵니다. 이전 수원집이 적혀있는데, 아파트 집주소를 변경합니다. 아파트 집주소 변경은 상단 붉은 네모박스의 '내정보'에서 아파트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내정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회원정보 변경'을 누릅니다. 그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안내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아파트 찾기'를 누르면 주소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살고 계신 아파트 주소를 찾아 입력해줍니다. 단, 아파트아이를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거주하고 계신 아파트단지가 아파트아이 가입되어 있어야지만 아파트아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비 확인 쉽고 간편해서 제가 경매로 낙찰받은 아파트를 확인해보고자 했더니 조회가 안되는 곳도 많았습니다. 주소를 입력해서 조회되는 아파트를 선택해서 집주소 등록를 마칩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자동이체등록


주소가 등록되었으니, 관리비는 이 앱에서 바로바로 조회가 되십니다. 이제 간편히 관리비 납부하기 위해 형광펜으로 표시된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을 누릅니다. 이전 수원 집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고 지정은행에서 자동이체만 가능했습니다.(아파트단지에 따라 관리비를 신용카드납부를 받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온 아파트에서는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더군요. 완전 좋습니다. 이렇게 되면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 간편하거든요. 관리비 납부 자동이체를 신청합니다.



제가 공과금 결제에 주로 사용하는 우리 엘전카드를 등록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과정도 간단합니다. 신용카드가 있으시면 바로 본인인증이 되면서도 신용카드가 등록됩니다. 신용카드를 꺼내 신용카드에 적힌 카드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본인의 생년월일, 카드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등록신용카드 확인란에 제 이름과 자동납부 신청카드가 바로 나타납니다.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가입자 신청 정보 등록란에도 자동으로 제 이름으로 기록되어 나타나며, '서비스 가능 아파트 조회'란에서 현재 집주소를 검색하여 조회를 눌러봅니다. 이게 앞서 말씀드린 아파트 관리소마다 은행 자동이체만 가능한 곳이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아파트단지 이름과 아파트 주소를 '송도동'과 같이 동주소로 입력하고 동/호수를 입력하면 조회가 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08:00~23:00으로 이 시간내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제 포스팅 시간이 주로 새벽시간대라서 등록을 완료하진 못했습니다.

잊지않고 서비스 등록해둬야겠습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자동이체등록 확인


 

잊지 않고 포스팅한다고 저녁에 돌아와 바로 서비스 등록을 마쳤습니다. 우리카드로 등록을 마쳤고 이번달부터 되면 좋았겠지만, 다음달 부터 자동이체 적용된다고 하니 이번달은 제가 직접 납부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아파트 관리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아파트아이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아이 앱에서 이사로 인해 집주소 변경시 집주소 변경등록하는 방법과 관리비자동이체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아이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사용해보십시오. 매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 만나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20.09.28 11:33 신고

    저도 확인해 봐야겠네요

  2.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9.28 13:10 신고

    아파트 아이라는 앱이 있군요.
    한번 확인해 봐야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3. BlogIcon 작크와콩나무 2020.09.30 18:15 신고

    *잘 보았습니다.좋은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4.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10.01 09:33 신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잘 보고 갑니다.

  5. BlogIcon 남자옷 쇼핑몰 2020.10.05 22:54 신고

    이런것도 있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