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서 소개드렸던 '으뜸가전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구매하기'에서 처럼 드디어 아내가 계속 노래에 노래를 불러왔던 워시타워를 구매했습니다. TV만 하나 큼직한 걸로 사고 스리슬쩍 넘어가려고 했었는데, 워시타워가 안되면 건조기라도 하나 꼭 사 내놓으라고 계속 계속 압박해왔었죠. 세탁기를 10년 넘게 써왔던거라 바꿔야지 했었는데, 이 기회에 바꾸게 되었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워시타워는 으뜸가전이라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여 환급받으면 30만원 빠지니까 괜찮겠다 싶어, 3개월 할부로 질러버렸습니다. '그래 그녀가 좋아하니 그럼 된거야' 라고 생각하며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러 다시 사이트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이런 날벼락이?!!! 으뜸효율가전사업에 편성되었던 재원이 모두 소진되었다는 팝업입니다. 가전 구매를 검토해오셨다면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으뜸효율 사업 재원이 모두 소진되어 더이상 으뜸효율가전 구입으로 구매액의 10% 캐시백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예비순번이 지급됩니다.) 슬프지만 오늘은 더이상 캐시백 되지 않을테지만 예비순번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MainPic



= 관련글 확인 = 
으뜸가전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구매하기




     

으뜸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종료

이사오면서 가구와 가전을 사기로 계획했었습니다. TV와 소파, 침대, 냉장고, 세탁기...뭐 적다보니 모두 다 바꿔야하더군요. 그중에서 좀 급히 바꿀거부터 뽑아냈던게 워시타워와 TV 였습니다. 아내의 바램이 커서 워시타워를 제일 먼저 사야하는 것으로 했었는데, 세탁실 구조상 불가한 것 같다고 계속 뒤로 뒤로 미뤘었더랬죠. 


Pic1


사진에서 보시면 붙박이장이 보이실텐데, 이 붙박이장 상단 서랍이 원래는 현재 워시타워의 건조기 부분까지 내려와있었습니다. 이것을 핑계삼아 워시타워 대신 세탁기 따로, 건조기 따로 사주겠노라 하면서 구매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장인어른께서 집에 볼일보러 오셨다가 제 속도 모르고 아내의 딱한 사정(?)을 듣고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붙박이장을 뜯어버리시더군요.ㅋㅋㅋ와, 진짜 장난아닙니다. 붙박이장 상단 사 이즈가 반으로 줄었다는 것을 알 수가 없으실겁니다. 아니 실제로 보셔도 그렇게 느끼실겁니다. 아빠의 힘인가요? 아무튼 더이상 핑계될수도 없고ㅋㅋㅋ구매하기로 했던 것이니 사자고 마음먹었습니다. '어차피 으뜸가전 환급받으면 한 250만원이면 사니까'라고 위로 하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Pic2



앞선 글에서 소개드렸던 것처럼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려면 제품이 있어야합니다. 제품을 기다렸고 지난 주말에 설치를 했습니다. 명판과 시리얼넘버를 얼른 찍어 으뜸효율가전사이트로 이동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ㅠ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의 신청금액이 2020년 9월 4일 17시 경 확보된 환급재원에 도달하여 예비 접수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예비 접수번호를 부여받은 경우, 먼저 접수된 환급신청 건에 대한 검토결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환급 여부가 결정되며 환급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아내말대로 워시타워를 먼저사는 건데 싶었습니다. TV를 먼저 사서 18만원 환급을 받았거든요. 환급 되는 돈이 30만원인데...너무나 아쉽습니다. 제 순번까지 오기를 기대해보면서 등록해봅니다.

 

사업기간

구매기간 : 2020년 3월 23일 ~ 2020년 12월 31일 
              (단, 의류건조기 2020년 7월 6일 ~ 2020년 12월 31일)

신청기간 : 2020년 3월 23일 ~ 2021년 1월 15닝
              (단, 의류건조기 2020년 7월 6일 ~ 2020년 1월 15일)

※ 재원 소진 시 구매 및 신청 조기마감됨

바로 이 중요 표시인 당구장 표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재원이 소진 되면 조기마감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빨리 소진될 것이라고는 생각 못했었습니다. 아무튼 이 캐시백되는 돈이 모두 소진된 것입니다. 지난 9월에 이미 모두 소진되었다고 안내되고 있으며, 9월 4일 이후 신청자중 서류 미비한 인원들이 탈락하면 순차적으로 다음 예비순번에게 기회가 돌아가는 것이죠. 9월 4일에 소진되어 그때부터 예비순번이 돌아갔을테니 10월 말인 현시점에 신청한 제게로 까지 기회가 오진 않을테지만 신청은 해봐야겠죠?!

구매/신청 장소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환급신청은  https://rebate.energy.or.kr, 모바일 앱에서 가능

으뜸가전 환급신청 따라해보기


Pic3


으뜸가전 환급사업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환급신청하기를 누름으로 환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한대로 구매한 장소와 제품에 대한 내용을 확인,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직접 들어가서 한번 눌러보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남의 속도 모르고 또다시 예비순번이라는 안내메시지가 팝업됩니다.


Pic4


최초 메시지보다는 약간은 희망적인 뉘앙스의 문구인걸로 보이는건 저뿐가요?! "고객님의 환급신청 건은 재원범위내 신청이 마감되어 예비 환급신청접수번호가 부여됩니다. 예비순번 부여시점 이전에 접수된 환급신청건의 신청 취소 등 재원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환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동의하십니까?" 물론 안될 것이라고 체념하고 그래도 한번 내보자는 심정으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환급신청 과정은 신청방법 자체도 단순, 간편하기에 앞선 포스팅에서의 설명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개인정보동의, 개인정보 입력, 구매 제품 정보 입력, 구매 제품 구입처 정보 입력을 모두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으뜸가전 환급신청 결과 확인


Pic5


지난 9/21에 신청했던 TV는 10/20에 지정계좌로 구매액의 10% 캐시백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 환급액도 한달이 지나도록 안오길래 기억속에서 지워져있었는데 휴대폰으로 환급이 되었다고 안내문자가 와서 알았습니다. 


Pic6


환급 처리기간 지연에 대한 안내가 있었는데 몰랐었습니다. 허나 안내 내용을 보아하니 코로나19로 인한 지연보다는 환급신청 급증으로 인한 지연이 주된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재원이 있을 때도 환급신청 내역을 검토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은 아무래도 신청자가 엄청나게 많다는 것이겠죠?! 아마 예비순번 따위한테 기회가 올까 싶긴합니다. 

어찌되었건, 지난 주말 바로 다시 환급신청했습니다. 참, LG 트롬 워시타워는 환급 가능 제품 11개 품목에 없습니다. 워시타워의 건조기 또는 드럼세탁기에 제품명판이 있습니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그 제품의 S/N을 입력하셔서 하나만 등록하시면 됩니다.(세탁기, 건조기 옆쪽에 명판이 있습니다.) 저는 트롬세탁기를 입력했습니다.


Pic7


세탁실에 설치된 아내의 최애템이 된 워시타워입니다. 제가 직접 쓰진 않아 뭐가 좋아졌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내가 너무 좋아합니다. 그녀가 웃으면 저도 좋습니다....라고 생각하려고 굉장히 노력중입니다만 이번 달부터 올해의 마지막 달까지 카드값을 내면 속이 쓰릴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으뜸효율가전 사셔도 환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 안타까운 소식 전하며....혹시라도 제가 환급받게 되면 바로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 만나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연아아빠 2020.10.29 01:20 신고

    ㅎㅎ 저도 올해 결혼20주년 기념으로 사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