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의 경매이야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6/19 부동산대책으로 아주 여기저기 난리입니다. 저 역시도 작게나마 임대사업자로 타격이 있었습니다. 워낙에 먼지(?)같은 물건이라 큰 피해가 있는 것은 아니였지만, 제가 준비했던 자금 사용 계획이 다 틀어지는 바람에 곤욕을 겪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하자면 눈물이 나올테니(ㅠ), 심신이 진정 되는 다음에 왜 곤욕을 겪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자금 사용 계획이 틀어지는 바람에 처갓집에 큰 돈을 빌렸습니다. 가족에게 빌린 돈이라도 5000만원 이상 거액의 돈이라면 증여세 추징을 받습니다. 받은 돈도 아니고 빌린 돈인데 증여세를 내면 안되겠죠? 그러려면 처갓집에서 빌린 돈에 대한 이자를 원금 갚을 때까지 보내야만 하더군요. 그 거래내역을 세무서에 보내 증여가 아님을 증빙해야 한다네요. 장인어른께서는 그냥 빌려준 건데 이자는 무슨 이자냐고 막무가내로 안받는다고 하시지만, 어디 세상일이 그렇습니까? 그래서 은행의 정기예금 이자를 보내드리기로 했습니다. 그럼 정기예금 이자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확인 =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확인해보기



     


전국은행연합회 검색


별거 아니지만, 제가 글 서두에 검색하는 방법을 캡춰화면과 간단한 설명을 적어둡니다. 그 이유는 제가 검색하고자 하는 것과 연관없는 글을 적어둔 곳이 많더군요. '은행금리비교'로 검색해보면 수많은 광고와 블로그가 검색되더군요. 돈과 관련된 글이라서 그런지 광고도 많고 포스팅도 많습니다. 찾고자하신는 금리비교를 한번에 하시기 힘들 것입니다. 저 역시도 제목만 보고 낚인 것도 여러번이라, 위와 같이 '은행연합회'로 검색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은행연합회 은행금리비교'로 검색해보셔도 광고와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동일하게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캡춰한 부분 밑으로 블로그가 검색되는데 제목이 붉은 색 네모박스와 똑같이 적혀있더군요. 구글에서 검색시에는 상단에 사이트 주소가 표시되는데, 관공서는 '대부분 블라블라.or.kr'이란 도메인의 주소를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붉은 네모박스의 '은행금리비교 - 은행연합회'로 접속합니다.


은행연합회 예금금리 비교 메뉴

 

바로 예금상품금리비교할 수 있는 메뉴로 넘어갑니다. 해당 기능을 잘모르셔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선택도 필요없습니다.  




'맞춤상품검색'에서 조회할 은행을 선택, 저축금액, 저축기간, 이자계산방식 등등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상품을 함께 조회하는 것이라 복잡한데, 제가 확인하고자 하는 상품은 예금금리이므로 예금금리만 두고, 조회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붉은 네모 박스에서처럼 '예금금리'탭, 정기예금을 선택한 다음 모든 은행을 누릅니다. 은행 이름의 최상단에 '전체'를 누르시면 일괄적으로 모든 은행이 선택됩니다. 이자계산방식을 '단리'설정하고 검색을 누릅니다.우리가 찾는 대출금리비교는 바로 여기에 떡~하니 있습니다. 


정기예금비교 상세보기


전국은행연합회에 가입된 모든 은행의 기본금리(단리이자 %)와 최고우대금리(단리이자 %)가 조회됩니다. 조회된 내용은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각 항목의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쉽게 찾고 싶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 사례를 이용하여 한번 알아볼텐데 첫번째는 은행 이름별로 정렬을 해보겠습니다.



붉은 네모 박스의 '은행'을 보시면 옆에 작은 삼각형이 보이실 겁니다. 정렬이 가능하다는 표시인데, '은행'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알파벳순,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순으로 정렬되는 것이 보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이용할 금리순으로 조회해보려고 합니다. 

붉은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12개월'옆에도 작은 삼각형이 보이실겁니다. 마찬가지로 '12개월'글자를 누릅니다.  



12개월 금리가 높은순으로 조회가 됩니다. 현재 12개월 금리가 가장 높은 은행은 케이뱅크은행으로 금리가 1.3%로 0점대의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이 많은데 제법 높습니다. 보다 상세한 조건과 내용을 확인해보려면 해당 상품의 맨 우측에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만기후 금리 산출방식과 가입방법 등에 대한 세부 정보가 제공됩니다. 아내는 이 금리를 이용하여 처갓집에 이자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주로 적금금리(2.0%)나 대출금리(2.7%)를 이용하여 이자를 주지만 처가 어른들의 완강한 거부(?)를 바로 받아들여 예금금리로 드리기로 했습니다.



참 금리별 정렬시 높은순, 낮은순으로도 가능한데, '12개월'이 글자를 한번 더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12개월'옆 삼각형의 모양이 위로, 아래로 바뀝니다. 별건 아닌데, 어른들께서는 이 기능을 모르시고 한참 찾으시기에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제가 처갓집에서 큰돈을 빌리면서, 어른들께 빌린 돈의 이자를 드려야하는데 적정한 이자가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전국은행연합에 접속하시면, 예금 금리, 적금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통장 개설이나 은행 상품 가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은행별 금리를 비교,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 만나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7.30 11:43 신고

    금리비교를 한눈에 할수 있어서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