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의 경매이야기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회원가입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라는 앱과 사이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인데, 앞서도 몇차례 언급드리긴 했습니다만 아파트 실거래가가 정말 빠르게 올라옵니다. 확인하시고자 하는 지역의 아파트 물건에 대한 가격조사, 시장조사, 환경조사 등등 부동산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분석 또는 확인 하시고자 할 때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하고 좋다고 느끼실겁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부동산, 다음부동산을 메인으로 보면서 실거래가 변동에 대한 알람과 제가 사업장에 대한 일정 관리용으로만 사용했는데,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하니 회원가입을 통해 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그 시작, 호갱노노 회원가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호갱노노 검색



검색엔진에서 바로 '호갱노노'를 검색해봅니다. 네이버와 제휴가 된건지, 호갱노노에서 사용되는 지도 환경은 '네이버'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음부동산과 네이버부동산을 골고루 사용하고 있어서 이질감은 없습니다만 다음부동산, 직방에 적응되신 분은 약간은 다른 환경일텐데, 금새 적응 되실겁니다. 이렇게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가 최근에 검색했던 부산 연제구 연산동이 나옵니다. 재건축 아파트단지를 찾다보니 이곳에 위치한 주공아파트인 망미아파트 시세를 검색해 봤었네요. 아무튼 다른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회원가입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의 화살표인 사람 모양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2. 회원가입



요즘에는 어떤 사이트던지 간에 회원가입에 입력하는 정보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휴대폰 번호로 거의 대부분 정보가 확인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호갱노노의 회원가입에서는 집주소라던지, 우편번호, 결혼했는지, 직업은 무언지 등등 회원의 개인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매우 간단히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회원가입'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로 인증된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이디(본인의 휴대폰 번호)가 생성되어 비밀번호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성별과 생년만 선택하면 회원가입 끝! 완전 간단하쥬?!



이렇게 개인 정보 활용 동의만 해주시면 아래에 '확인'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확인을 누르십니다.



모든 회원가입이 끝난 회원 상태입니다. 기본으로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사용자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를 화살표가 가르키는 메뉴의 우측상단의 태엽을 눌러 개인 정보 설정 화면으로 가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변경 하실 필요없고, 사용자 이름(별명)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저는 라드온으로 이름을 변경하겠습니다.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서 '마케팅 정보 수신'과 '인기아파트, 꿀팁 정보 수신'을 설정해두시면 유용한 청약, 부동산 정책, 부동산 시세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실 수 있으십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기능(집내놓기)이 있는데, 회원가입이 선행되어야 하기에 오늘은 회원가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호갱노노'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새로운 기능 집내놓기와 유용한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空空(공공) 2020.06.12 09:04 신고

    호갱노노 알아 두겠습니다.^^

  2.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6.12 10:07 신고

    호갱노노... 이름이 감칠맛 있는데요.^^

  3. BlogIcon 청결원 2020.06.13 06:38 신고

    황금 주말 잘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