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의 경매이야기

국세환급금 조회, 소중한 내돈 찾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접속했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강압적인 정책(?)에 멘탈이 탈탈 털리고나서, 뭔가 회의감이 오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않아 근 두어달을 쉬었었습니다. 석달정도인가? 제가 알고 있는, 접해본 소소한 아주 작은 팁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거라 믿으며, 포스팅 이어 나갑니다.ㅎ
오늘은 국세환급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긴 출퇴근 시간을 유튜브의 인기동영상을 보면서 보냅니다. 어제 YTN에 뉴스가 나오기에 바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세금으로 과하게 걷힌 국세환급금이 약 14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 세금은 돌려달라고 하지 않으면 5년이 지나면 국고로 환수된다고 하는데, 소중한 내돈이 국가에 꽁돈으로 묻히지 않게 얼른 얼른 국세환급금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뉴스기사로 많이 나왔습니다. 다양한 채널이 있으니, 골라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1~2분 내외 단편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는 편이 간편하니, 하기 경로중 YTN 링크로 가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두개의 기사를 요약하자면,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하며, 이 중 납세자의 사정(주로 이사 등으로 주소가 바뀐 경우)으로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아 돈 못받은 사람에게 돌려주겠다는 내용입니다. 이 돈은 신청을 해야만 돌려주고, 5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몇차례 말씀드렸지만, 저는 이런 것에 자비가 없죠! 후후훗
부과된 납부세금에 대해서도 하나씩 다 계산해보는 편이라, 제게는 국세환급금이 없을 것이 확실하지만 한번 더 확인사살(?)하는 것이 좋겠죠?! 
바로 검색엔진에서 '국세환급금'이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붉은 색 네모 박스에서처럼, 맨 첫번째로 검색되는 '국세청 홈택스'에 국세환급금 찾기가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제가 찾아보는 검색어나 궁금증으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관공서 웹페이지를 많이 들어가보는 편인데, 홈택스는 검색어 관리가 잘되는 편입니다. 전에 포스팅한 건강보험공단의 보건증발급받기(https://ramideunioni.tistory.com/365)는 검색을 해보면 블로그가 먼저 검색되는데 홈택스 관련 검색은 항상 홈택스가 최상단으로 검색됩니다. 아무튼 열심히 일하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바로 '국세환급금 찾기'라는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내/외국인 체크, 주민번호 13자리, 이름을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단순히 국세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라서 그런지 본인확인 절차가 매우 간소하여, 저는 처가, 본가 모든 식구를 다 조회해보았습니다.


어제(5/27) 조회를 다 해보고 포스팅한다는 것이 늦어버렸습니다. 현재는 5/28 오전 5시 41분입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이 아니라서 조회가 되지않았습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을 확인해봅니다.



'조회/발급' 서비스이므로 아무래도 오전 8시 이후부터 국세환급금 조회서비스가 가능할 것 입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한 복잡한 본인인증과 같은 절차없이 주민번호와 이름이라는 간단한 개인정보만으로도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는지 확인 가능하니 반드시 한번 접속하여 국세환급금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왕하시는 거, 본인 것만 말고 가족분들 것 모두 조회해보시면 좋을 것 입니다. 큰 기대없이 조회해보셨는데, 돌려받으실 환급금이 있었다? 그럼 공감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하루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5.29 11:10 신고

    국세 환급금 찾기 한번 해 봐야하겠는데요.^^
    잘 보고 갑니다.

  2. BlogIcon korea cebrity 2020.05.30 19:41 신고

    정성 껏 쓰신 글 잘보고갑니다
    주말 좋은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