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온의 경매이야기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후기2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2월 4일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교통카드 할인 받기 위해 신한체크카드를 만들었고, 경기권역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에 등록까지 했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과 할인액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서 1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 한번 정리도 해보았었죠. 지난 포스팅에서의 후기는 대략적인 추정치와 사용방법에 대한 후기라고 보시면 될 것이고 이번 포스팅은 실제 사용금액을 정리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한달이 지난 3월 5일에 신한카드로 부터 문자가 왔습니다. 2월간 제가 사용했던 교통카드를 이용한 교통비는 50000원이 넘었으니 교통비의 10%를 할인받으면 5000원이상 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안내된 문자에는 할인액이 5000원이상이 아니라 2000원 이었습니다. 당장에 계산기를 두드려봅니다. 왜 금액이 틀리지?!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1. 광역알틀교통카드 할인액 확인


교통카드후기001


위와 같이 신한카드사로부터 2월 교통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안내문자가 왔습니다. 제가 예상 했을 때의 금액은 교통카드 할인액이 5000원 이상이였는데 했습니다. 2월 사용액은 47건으로 51700원을 사용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알아본 포스팅에서와 같이 자세한 세부 내역은 확인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2000원이 부과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카드사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바로 전화 문의를 했었는데, 알뜰통신사로 옮기고 나서 통화료가 부과되다보니, 전화 통화보다는 이메일이 낫겠다 싶어서 메일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2


고객센터에 가서, 이메일로 문의를 신청했습니다. 3월 6일에 문의를 했는데, 어제까지 별도 소식이 없어 그냥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최초 연결된 상담원분께서는 해당 내용에 대해 모르기에 담당자분께서 전화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기에 알았다고 했습니다. 30분 가량 지나고 광역알뜰교통카드 담당자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자분은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제게 설명해주셨는데, 제가 자초지종을 설명하며 홈페이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를 문의했습니다. 느낌상으로 살짝 짜증이 섞이시더군요. '다 설명해줬건만 뭐가 궁금해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느냐'하는 심정이였을 것입니다. 분명 그럴 수 있긴 할텐데, 좀 언짢더군요. 물론 내색하진 않았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3


저처럼 어디서 확인하는지까지 묻는 고객은 없었는지, 광역알뜰교통카드 담당자분께서도 홈페이지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시더군요. 잠시만요 하시더니 금새 찾아서 안내해주셨습니다. 신한카드홈페이지에서 '광역알뜰교통 신한카드 S20 체크'로 검색합니다. 


교통카드후기004


제가 확인했던 것은 '한눈에 보기'메뉴로 대략적인 이야기만 여기에 적혀있고, 자세한 세부 내용은 '대중교통 캐시백'란을 눌러야 볼 수 있었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5


카드 신규발급 후 카드사용 등록월을 포함한 2개월(등록월 + 1개월)동안 이용실적 관계없이 월캐시백한도 2천원이 제공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기간에 3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이 있으면 이에 대해선 월캐시백을 인정해주는 것이더군요. 저는 교통카드만으로만 사용했기에 적용받을 일이 없으니 2000원이 캐시백되는 것이 맞는 것이죠.


교통카드후기006


유선상담으로 모든 것을 확인하고 났더니, 이메일을 찾아 확인한 것인지 유선안내를 받았으니 답변을 대신하겠다는 안내가 왔습니다. 전과같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메일로 문의하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카드할인금액은 명확해졌으니 대략적으로나마 마일리지를 계산해봐야겠다 했습니다.


2.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거리 확인


요새 부동산 임장을 다니지 않는, 그리고 코로나19가 창궐한 지금, 제 이동경로는 거의 대부분의 직장인과 마찬가지로 매우 매우 반복적입니다. 집-회사-집 이죠. 지도로 보다 상세히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출근때는 셔틀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듯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구간에서는 대중교통을 태깅하지 않아서 인지 마일리지가 전혀 적립되지않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8


1.1Km 정도로 전력 질주로 15분 역세권입니다. 한번도 쉬지않고 초 전력질주로 집에서부터 뛰면 15분안에 지하철을 탈수 있습니다. 아무튼 출근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9


퇴근때 마일리지가 모두 적립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구간을 나눠 제가 직접 걷는 거리를 확인해야합니다. 그럼 총거리를 재보겠습니다.


회사 - (1)걷는구간 - 지하철역 - (2)걷는구간 - 경기버스탑승 - 마을버스탑승((3)가끔 걷기)


(1)걷는구간의 거리는 341m정도로, 제가 깜빡깜빡하고 놓치는 늦게서야 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략 250~300m수준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교통카드후기010


(2)걷는구간은 카운트가 되는 구간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당역은 역이 커서 2호선에서 내려서 버스정류장까지 거리가 제법 깁니다. 지도상으로 거리를 재보니 204m 로 마일리지 적립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통카드후기013



(3)걷는구간은 걷기 귀찮아하는 제게 잘 없는 구간이긴 합니다. 집앞까지 마을버스가 데려다주기에 거의 대부분 마을버스를 이용하는데, 걸어서 가는 경우도 있으니 거리가 얼마일까 재봤습니다. 540m 입니다. 가까운 줄 알았는데 막상 재보니 제법되네요.


(1)걷는구간 + (2)걷는구간 = 270m + 200m = 470m

(1)걷는구간 + (2)걷는구간 + (3)걷는구간 = 270m + 200m + 540m = 1.01km


3.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계산


교통카드후기014


교통카드후기015


마일리지 적립 조건이 나옵니다. 월 15회 이상 사용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반드시 사업 지역 거주민이어야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800m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되는데 제가 이 경우에 해당될 것입니다. 교통비는 2천원~3천원 구간이니 350원이 마일리지로 쌓이면 정확할 것입니다. 그럼 마일리지 적립내역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교통카드후기008


교통카드후기007

마일리지 적립횟수는 21회로 마일리지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월 6일부터 사용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2월 6일 ~ 2월11일 까지는 셔틀버스를 타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는가 실험해보는 단계입니다. 적립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그 이후로는 측정하지 않았는 것이 보이네요. 후훗!

평균 350원 적립된다고 생각하고 보면 됩니다. 중간중간 인천이나 안양, 의왕을 오간 흔적도 보이긴 한데, 집-회사-집일때는 350원이 적립되는게 보입니다. 총 6236원이 적립되었습니다. 이제 월 30만원 이용 실적까지 쌓아 교통카드 캐시백 3000원에 마일리지 6000원, 총 9000원 정도 캐시백이면 좋은 교통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제 덜렁거림에서 시작된 캐시백 금액 덕분에 제 이동경로 곳곳의 마일리지까지 한번 계산해보았습니다. 아직 안드셨다면 만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하트, 댓글, 구독하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BlogIcon 모피우스 2020.03.11 22:48 신고

    생생한 경험 후기, 진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2. BlogIcon 파아란기쁨 2020.03.12 09:18 신고

    정말 마일리지 많이 쌓이네요.
    매일 광역버스로 출퇴근한다면 쏠쏠 하겠는데요.

  3. BlogIcon 북두협객 2020.03.12 11:27 신고

    전염병으로 집 회사로 동선이 줄다보니 많은 기업과 자영업자 분들 고난의 시대인 것 같습니다
    병세가 4~5월엔 한풀 꺾이길 기대합니다

  4. BlogIcon sword 2020.03.16 09:35 신고

    와...이젠 교통마일리지라니 신박한 아이디어네요 -0- !!!!!

  5. BlogIcon Anchou 2020.03.16 19:14 신고

    좋은 교통카드인건 분명한데
    상담원 분의 응대는 교육이 필요해보이네요.
    차라리 모든 경우의 상황을 프로그래밍 해서 ai를 통해 답변을 받는게
    감정 소모가 없어 보입니다. ㅠㅠ

1 2 3 4 5 6 7 8 9